온수리 성공회성당은 1906년 건립된 한옥성당입니다. 오래된 목조건물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유형문화재로서 강화도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위치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온수길 38번 길 14
온수리 성공회성당은 강화도 관광지중 금풍양조장, 학생분식, 드리우니, 전등사 등과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앞의 다른 관광지들을 방문할 예정이면 같이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온수리성공회 : 네이버
블로그리뷰 139
m.place.naver.com
후기
강화도 여행을 하며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이번에는 온수리 성공회성당을 찾았습니다. 강화도를 벌서 여러 번 방문했지만 올 때마다 새로운 관광지들이 있는 곳 같습니다.
정면이 아닌 후문 쪽으로 들어오게 되었네요. 오래된 한옥 건물이 눈에 보입니다.
정면은 목조로 지어진 입구가 보입니다. 세월이 고스란히 담겨있으면서도, 잘 보전되고 성스러운 느낌이 간직된 것 같습니다. 정문 표지에는 성안드레성당이라는 현판이 보입니다.
주말에 방문했는데, 우리 말고 다른 사람들은 없었습니다. 조용한 곳이네요. 한적한 관광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기 좋을 곳인 것 같습니다.
내부에는 오래된 성당의 모습이 간직되어 있습니다.
고해성사하는 곳도 있네요. 사람이 없어서 성당의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념품 자가판매대도 있습니다. 자석과 책갈피 등을 판매 중입니다.
마당 건너편에는 새로 지어진 성당도 보입니다. 새로 지어진 성당도 멋지네요.
총평
온수리 성공회성당은 100년 된 성당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의미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목조건물 1채만 있어서 오랜 시간 보내는 곳은 아니지만, 근처에 다른 관광지들이 많아 코스로 지나가기에는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의 정취를 지니고 있는 강화도를 보고 싶다면 방문하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