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론 키보드 구매 후기
이번에 데스크 셋업을 화이트톤으로 바꾸면서, 화이트 컬러의 기계식 키보드들을 비교 중에 키크론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텐키리스키보드가 디자인이 너무 예쁘게 나온 게 많아서 많은 고민을 했지만, 아무래도 액셀 사용 비용이 높은 업무 특성상, 풀배열로 결정했고, 풀배열 기계식 화이트 중 디자인이 차분하고 깔끔해 보이고, 신제품 출시 예정이었던 키크론 K10 PRO 화이트 상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사전예매가로 159,000원으로 구매하였는데, 8월 동안에는 계속 할인가로 판매를 진행하는 것 같네요
개봉 후기
기다림 끝에 상품을 수령했습니다. 포장도 정말 신경써서 꼼꼼하게 보내주셨네요
내부에는 설명서, 퀵메뉴얼, 핫스왑 관련 안내문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퀵스타트 가이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서는 키보드 측면의 토글스위치를 블루투스로 변경하고, fn+1 키를 4초간 누른 뒤 페어링을 진행하면 됩니다.
퀵스타트 가이드의 뒷면에는 VIA를 활용한 키보드 리매핑, LED 백라이트 효과 변경 방법 등등이 나와 있습니다.
키보드 외관
이미지로 보던 것 보다도 훨씬 마음에 드네요.
쨍한 화이트의 느낌은 아니고, 아이보리의 느낌이 몇 방울 들어간 따뜻한 느낌의 화이트 톤입니다.
질감도 반짝이거나 반들반들하지 않고, 부드럽고 약간 매트하면서 따뜻한 느낌이네요. 일반적인 화이트톤의 인테리어에 다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키캡을 커스텀해볼까도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기본 키캡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그냥 쓰기로 했습니다
LED
LED 효과도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키캡 하단부에 있는 LED라 불빛도 잘 보이고, 화이트 톤과 잘 어울리는 젤리 같은 색상이 좋습니다.
RGB가 일반적인 게이밍 키보드의 화려한 반짝거리는 느낌이 아니라, 젤리처럼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을 주는 빛을 사용한 게 일품입니다.
키감
제가 구매한 키보드는 저소음적축 모델입니다. 다양한 키보드를 사용해보지 않아서 비교해서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우선 소음은 거의 없이 아주 조용한 편입니다.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의 소리정도입니다. 물론 독서실이나 도서관에서 사용할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정리
키크론 K10 프로 화이트는 디자인이나 키감, RGB 모두 너무 마음에 드는 키보드입니다. 약간의 단점이 있다면 높이가 조금 있어서 팜레스트가 필요하겠다는 점 정도일 것 같네요. 아직 할인 진행 중이니 화이트 컬러의 키보드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이 키보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