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신메뉴 남해마늘바사삭 솔직후기
굽네치킨에서 오랜만에 새로운 메뉴가 나왔습니다.
남해에서 나온 마늘을 사용한 구운 치킨인 남해마늘바사삭입니다.
고추바사삭만 오랫동안 먹어왔는데 새로운 메뉴를 시도해 봅니다.
남해마늘바사삭 가격
남해마늘 바사삭 가격은 기본 한 마리 기준으로 19,000원입니다.
여기에서 순살로 변경하면 23,000원입니다. 기본은 적당한 가격인 것 같은데 순살로 변경 시 4,000원이나 추가되니 좀 비싼 감이 있네요. 그래도 굽네 순살은 닭다리살로만 나오기 때문에 항상 순살로 주문합니다. 이번달에 티멤버십 6,000원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어 순살로 17,000원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남해마늘바사삭 칼로리
남해마늘 바사삭 치킨의 칼로리는 100g당 201.47kcal입니다.
나트륨은 444.7mg, 탄수화물 10.81g, 당류 1.23g, 지방 8.07g, 단백질 21.4g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운 치킨인 만큼 치킨치고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높아 건강하게 먹을만한 것 같습니다.
개봉 후기
굽네치킨을 오랜만에 먹는데, 못 본 사이에 패키지가 변경되었네요.
우선 비주얼은 합격입니다. 굽네스타일의 담백한 구운 치킨에 마늘이 함께 토핑 되어있습니다.
치킨에 마늘이 입혀진 채로 구워진 게 보입니다.
맛 후기
맛은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굽네치킨 특유의 맛이 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면서 알싸한 마늘 향이 입혀져 있습니다.
가장 많이 먹은 메뉴인 고추바사삭과 비교했을 때 향이 좀 약한 느낌입니다. 고추바사삭의 경우 매콤함이 적당하게 느껴진 반면, 남해마늘바사삭은 마늘향이 좀 더 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이 동봉된 알블링 소스 역시 마늘베이스 소스라서 함께 먹었을 때 마늘 향을 더 많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재밌는 점은 처음 바로 먹었을 때보다, 다음날에 먹으니 마늘향이 더 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냉장보관 후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먹었는데 훨씬 더 맛있게 먹었네요.
총평
굽네치킨의 새로운 라인업인 남해마늘바사삭은 잘 만들고 맛있는 치킨이지만, 마늘이라는 이름을 붙이기에는 마늘향이 조금 아쉬운 치킨이었습니다. 맛있지만 최애 메뉴인 고추바사삭을 넘지는 못한 것 같네요. 앞으로도 고추바사삭을 주로 시킬 것 같고 한 번씩 마늘바사삭을 먹는 식으로 이 메뉴를 즐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