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스완도르 리조트 올인클루시브 - 만족 후기
스완도르 리조트
스완도르 리조트는 나트랑에 있는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중 하나입니다. 올인클루시브는 숙박뿐만 아니라 식사, 음료, 간식등 모든 것이 무료로 포함되어 있는 리조트를 말합니다. 마치 뷔페에서 음식값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처럼,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에는 숙박을 하면서 추가 지출 없이 술, 식사, 음료, 간식을 다 해결할 수 있고,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예약
저는 티몬을 통해서 패키지 상품으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기간에 따라 가격이 다르겠지만, 제가 예약했을 때는 2인에 1,278,000원 (1인당 639,000) 원으로 3박 4일 일정으로 예약했습니다. 올인클루시브임에도 나트랑이라서 확실히 저렴하네요.
객실
객실은 상당히 넓고 깨끗했습니다. 지내는 동안 전혀 불편함 없이 머물다가 갔네요.
헤어드라이어와 어메니티도 있습니다
냉장고도 있고, 물도 제공됩니다.
베란다는 수영장과 바다가 함께 보이는 오션뷰로, 뷰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첫날 해뜨기 전 도착해서, 점점 밝아지는 오션뷰가 매력적이었어요.
객실 안에는 우산까지 넣어주는 센스
베란다에는 앉아있을 수 있는 의자도 있고, 빨래를 널 수 있는 건조대도 있습니다. 건조대는 깨끗해 보이지는 않아서 수영장은 그냥 의자에 널어서 말렸어요
객실 복도뷰도 오션뷰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활동도 진행되고 있어서, 심심하면 참여도 가능합니다
레스토랑 1 - 메인레스토랑
스완도르에는 주로 이용하는 레스토랑이 2개가 있습니다. 메인이 되는 메인레스토랑이 있고, 수영장 앞에 있는 서브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우선 메인레스토랑을 살펴보겠습니다.
메인레스토랑은 규모독이고 좌석도 넓습니다.
스완도르 음식의 특징 중 하나는 베트남음식뿐만 아니라 러시아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완도르가 러시아 계열의 리조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러시아인들도 많이 오고, 러시아음식들도 많습니다. 맛있습니다.
음식 종류는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의 메뉴가 다른데, 저녁이 확실히 헤비 한 음식들도 많고, 종류도 다양합니다.
잊지 못하는 음식 중 하나인 쌀국수. 스완도르의 쌀국수 너무 맛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재료들을 담아서 먹는 형태인데, 여태껏 먹어본 쌀국수 중 가장 맛있었어요. 지금도 이 맛을 잊지 못할 정도네요. 쌀국수는 거의 매 끼니 먹었습니다.
디저트류 중에서는 러시아 빵이나 케이크들이 특히 맛있는데, 러시아빵 정말 맛있습니다. 러시아케이크도요.
레스토랑-서브레스토랑
서브레스토랑은 수영장에 딸린 간이 레스토랑으로, 간편한 식사류를 제공합니다. 햄버거, 피자, 쌀국수, 과일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있어요. 수영하다 더워지면 아이스크림 하나씩. 아이스크림은 사실 그렇게 맛있진 않아서, 음료를 무한정 먹었습니다.
서브레스토랑은 사진이 별로 없네요.
바 - 술, 음료, 커피
술과 음료, 커피를 무한정 먹을 수 있는 곳은 리조트 내의 3~4군데 있습니다. 수영장마다 1개씩 2개가 있고, 리조트 1층에도 있습니다.
식사도 식사지만, 지내면서 올인클루시브의 매력을 가장 크게 느낀 부분은 바로 이 주류 무제한 부분이었어요. 놀다가 맥주 한잔, 칵테일 한잔, 커피 쓰어다 한잔이 정말 꿀맛이에요. 4일간 있으면서 모든 음료는 다 마셔봤습니다.
정말 다양한 음료들을 실컷 먹었지만 원픽은 미스스완도르
여기서 만든 무알콜 칵테일 음료인데, 한국 와서도 여전히 그리워지는 맛이에요.
다시 올 인클루시브를 가게 된다면, 주류무제한이 너무 만족스러워서도 큰 이유 중 하나일 것 같아요.
수영장
수영장은 크게 메인수영장과 서브수영장으로 나뉘어있습니다. 메인수영장은 큰 규모의 풀 3개가 붙어있는 형태이고, 서브수영장은 보다 작은 풀 2개가 붙어있는 형식입니다.
여기가 메인풀입니다.
큰 규모의 대형 리조트처럼 어마무시한 규모는 아니지만 딱 놀기 좋은 크기였어요. 사람이 안 붐벼서 정말 좋았습니다.
여기가 서브풀. 여기도 놀기는 충분하지만, 성인이 수영치고 놀기에 조금 아쉬운 정도
수영장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사람이 붐비지 않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고요. 제가 갔을 때는 한국인반 러시아인 반 정도였는데, 거의 비어있는 풀에서 놀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성인들이 가기에도 좋고,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헬스장
운동하시는 분들은 오랜 기간 리조트 갔는데 운동을 못하게 되면 근손실 날까 봐 걱정되시죠. 스완도르에는 다행히 작은 헬스장이 있습니다.
기구가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운동들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유산소 기구도 있습니다
파워랙은 없고, 머신과 덤벨만 있습니다. 머신은 종류별로 잘 구비되어 있어서 등, 어깨, 가슴, 팔 등 모든 부위를 골고루 할 수 있게끔 알차게 갖춰줘 있습니다. 전문 헬스장이 아니다 보니 기구가 조금씩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 여행지에서 잠깐 운동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24시 열려있는 곳은 아니고, 9 시인가부터 오픈되는 것 같았어요.
바닷가(해변)
리조트 앞에 해변도 있는데, 수영장에서만 노느라 여기는 사진만 찍고 지나갔네요.
마사지(스파)
리조트 내에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마사지를 간략하게 후기 남기자면, 나쁘지는 않지만 시내로 나가서 저문 스파샵에서 받는 것보다 가격은 비싸고, 만족도는 떨어집니다. 하지만 시내로 나가는데 왕복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하루 날 잡아서 시내를 즐기기로 하는 날이 있다면 밖에서 좋은 마사지샵에서 받고 오는 거를 추천드리고, 리조트에만 있는 날에는 굳이 마사지하나 받기 위해서 시내를 나가는 것은 돈과 시간도 들고 번거롭기 때문에 리조트 내의 마사지샵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 정도인 것 같습니다.
공연
스완도르에서는 저녁시간에 여러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대이상으로 잘했던 락밴드의 공연도 볼 수 있었고요
유명한 팝음악들을 공연해 줬어요. 상당히 잘했었습니다.
바로 옆에 바에서 맥주, 칵테일을 주문해 마시고, 공연을 즐기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네요.
대형 퍼포먼스 공연도 펼쳐졌어요. 댄스팀의 공연 같은 장르였어요.
팁 - 한국어
혹시나 소통이 어려우신 경우 1층에 한국어 잘하시는 분이 계시니, 그분을 통해서 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잘 도와주십니다. 24시간 계시는 건 아니고 출퇴근하시니 있으실 때 마사지예약이라던지, 외부 셔틀이라던지 등등 필요한 거 문의하시면 될 것 같아요.
팁 - 생일
혹시나 방문 기간 때 생일이 있다면 생일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케이크와 와인 서비스로 룸으로 배달됩니다. 제 생일 때 방문했는데, 와이프가 미리 챙겨서 리조트에 문의한 덕분에 이런 이벤트를 받아볼 수 있었네요 ㅎㅎ
셔틀
스완도르에서는 시내와 리조트를 왕복하는 셔틀이 제공됩니다. 택시나 우버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싸고, 편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맞으시다면 셔틀을 통해 왕복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리조트에서 시내로 갈 때는 셔틀을 무조건 추천드리고, 시내에서 리조트로 올 때는 동선이나 시간에 맞게 고민하셔서 선택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족스러웠던 스완도르 리조트
4일 동안 스완도르리조트에서 묵었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합리적인 가성비에 즐길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라 추가적인 지출 없이 리조트 안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었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다음에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를 또 가게 되더라도 스완도르는 또다시 갈만한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