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시카고 후기 240616 디큐브링크아트센터 B구역 11열 10번 시야
디큐브링크아트센터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는 신도림역에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와 같은 건물입니다. 자동차로 방문해서 혹시 들어가는데 차가 몰려 시간이 거릴까 봐 걱정했지만, 일요일 저녁 공연으로 공연 약 2시간 전(4시 반쯤) 도착했으나 정체 없이 여유롭게 들어갔습니다. 백화점 건물이라 식당가, 지하의 푸드코트 등이 많아 티켓을 수령 한 뒤 식사를 하며 기다리기에도 좋았습니다.
주차
디큐브시티, 현대백화점이 결합된 큰 건물로, 주차공간 또한 넓고 빈 곳도 많았습니다.(일요일 저녁 공연). 뮤지컬 공연시 주차가 무료는 아니고, 4시간 주차권을 4천 원인가 6천 원인가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뮤지컬 공연이 끝난 뒤 주차권을 구입려고 하면 공연 끝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니, 인터미션 때나 공연 전에 미리 주차권을 구입해 두시길 추천드립니다.
시야
디큐브 링크아트센터 B구역 11열 10번을 예매했습니다. 정 중앙 자리이고, 무대를 전체적으로 보기 좋은 자리였습니다. 배우들의 표정도 어느정도 보이고 한눈에 무대가 들어오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물론 더 가까운 곳에서 배우들의 얼굴표정을 보는 것도 좋겠지만, 이 정도 자리도 뮤지컬을 감상하기에는 아주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큐브 링크아트센터는 앞열과 자리가 지그재그로 배치되어있어, 아무런 시야 방해 없이 편하게 공연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캐스팅
240616 캐스팅
벨마 켈리 : 정선아
록시 하트 : 티파니 영
빌리 플린 : 박건형
마마 모튼 : 김경선
배우별후기
뮤지컬을 예매할 때 가장 고민되었던 부분 중 하나는 어느 캐스팅으로 예매를 할 것인가였습니다. 종합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운 공연을 봤고, 다른 분들에게 참고될만한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다른 배우들의 공연은 실제로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다른 배우들과의 비교는 하지 않았습니다.
벨마 켈리 : 정선아
최고였습니다. 노래, 연기, 안무, 발성 모든면에서 완벽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정선아 배우가 시카고 처음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너무 잘 소화한 것 같습니다. 시카고 뮤지컬이 끝나고도 정선아 배우의 다른 노래와 All That Jazz와 다른 노래들을 계속 찾아 듣게 만들 정도였습니다. 다음에 또 시카고를 보게 된다면 벨마 역으로는 꼭 정선아 배우 캐스팅을 다시 볼 것 같습니다.
록시 하트 : 티파니 영
솔직히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예전에 올라온 유튜브 영상들에서 조금 아쉬운 모습들이 보여서 걱정을 했었지만, 실제로 무대에서 본모습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역할을 잘 소화하는 모습이 대단하고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으로 볼 때는 눈웃음이나 표정이 과하다고도 생각했는데, 무대에서 볼 때는 전혀 그런 느낌도 들지 않고, 자신만의 색깔로 캐릭터를 잘 소화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빌리 플린 : 박건형
역할을 안정적으로 잘 소화하고 연기도 뛰어났다고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최재림배우의 시카고 영상을 너무 좋게 봐서 눈이 높아졌다고 생각했지만, 박건형배우 또한 자신만의 색깔로 연기와 노래를 소화시켜서 즐거운 공연을 봤습니다.
정선아 배우는 무조건 강추하고, 티파니와 박건형 배우는 다른 캐스팅에 못지않게 괜찮을 거라는 생각입니다.
뮤지컬후기(스포 X)
처음 보는 뮤지컬이라, 스토리 등을 전혀 모르고, 유튜브에서 많이 돌아다니는 시카고 공연, 프레스콜 영상 등등 만을 보고 간 상태였습니다. 알고 있는 넘버 외에도 볼거리들이 많았고, 스토리도 재밌었습니다. 언제 누가 와도 지루함 없이 즐겁고 유쾌하게 볼 수 있는 뮤지컬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또 보고 싶은 공연이었습니다.
총평
워낙 유명한 뮤지컬이라 기대하고 봤는데, 기대이상으로 재밌는 공연이었습니다. 돈과 시간만 더 있더라면 공연이 끝나기 전에 한번 더 보고 싶은 정도네요. 아직 안 보신 분이라면 꼭 한번 보시길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