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풀라스 스팀다리미 구매 및 간단 사용 후기

Maximumz 2023. 11. 21. 18:05
반응형

스팀다리미를 구매하기에 앞서 다양한 고려들이 필요했습니다. 여행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가, 집에서 사용할만한 충분한 출력이 나오는가, 사용 보관이 편리한가 등이 그것입니다. 여러 업체들의 미니 다리미들을 비교해 보고 그중 풀라스 스팀다리미를 구매하였습니다.

 

개봉 및 구매 후기

 

 

쿠팡 로켓배송으로 35,690원에 구매하였습니다.(23년 11월 15일) 쿠팡에 동일 상품이 39,990원에 올라가 있는 것도 있어서 구매 후 취소하고 다시 구매하였네요.

뒷면에는 각종 재원이 나와있습니다.

물탱크 용량 : 200ml

정격 : 220V~, 60Hz, 1200W

분사량 : 15+-5 g/,om

제품사이즈 : 240 x 170 x 100 m

제품 무게 : 0.74kg

 

물탱크 용량도 200ml로 동급 중 큰 편이고, 와트 및 분사량도 높습니다.

정격은 220V로 미국이나, 일본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구매 전 고민했던 부분이나, 우선 유럽을 여행 갈 예정이고, 110v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은 원하는 정도의 성능이 나오지 않을 것 같아서 저는 풀라스 제품을 구매했네요.

 

 

설명서

나중에 설명서를 분실하거나, 검색하는 누군가를 위해 설명서도 업로드해놓습니다

 

제품 보기

 

풀라스 스팀다리미 제품은 헤어드라이어기 같은 형태로, 물통을 결합하는 식입니다

이런 식으로 손잡이 부분이 폴딩 되는 게 특징입니다. 여행 다닐 때는 이렇게 폴딩 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간단 사용 후기

제품을 받고 집에서 여러 옷을 다려보았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만족스러웠던 점과 아쉬웠던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출력이 좋은 편입니다. 스팀이 잘 나올 때는 빵빵하게 잘 나와 셔츠등의 주름을 빠르게 펴줍니다

 

2. 캐리어에 넣고 다닐 만한 사이즈입니다. 큰 드라이어기 정도로 사이즈가 작지는 않지만, 스팀다리미가 필요한 여행의 경우에는 챙겨다니기에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작은 캐리어를 챙겨가는 여행이라면 부담될 수도 있을 사이즈인것같고, 큰 캐리어를 챙기는 여행이면 무리 없을 정도라 생각됩니다.

 

3. 분무량이 왔다 갔다 합니다. 아직 서툴러서 조작이 미숙한지는 모르겠는데, 어쩔 때는 스팀이 빵빵하게 나오다가도, 어쩔 때는 물탱크에 물이 남아있는데도 스팀이 잘 안 나오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4. 일반 다리미처럼 수평으로 사용 시 물이 너무 많이 튑니다. 옷이 다 젖어서 사용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상세페이지에는 수평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나와있지만, 수직으로만 사용해야 할 것 같네요.

 

총평

딱 적당한 가격에 적당히 쓰다가 고장 나면 버릴 정도의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폴딩이 가능해 여행용으로는 적합한 것 같습니다. 다만 성능이 기대했던 것보다 아쉬운 것 같습니다. 혹시 사용하다가 고장 난 다면 다음번에는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