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 호텔 카탈루냐 HOTEL CATALUNYA 10박 후기

Maximumz 2024. 1. 3. 20:21
반응형

2023년 12월 11박 12일 동안 머물렀던 호텔 카탈루냐(HOTEL CATALUNYA)의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혹시 바르셀로나에서 숙소를 찾아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호텔 카탈루냐 위치

카탈루냐 · C/ de Santa Anna, 24, Ciutat Vella, 08002 Barcelona, 스페인

★★★★☆ · 호텔

www.google.com

카탈루냐는 바르셀로나가 포함되어 있는 스페인 동부지역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때문에 호텔 카탈루냐라는 이름도 매우 많습니다. 처음 공항에 내려 택시를 타고 호텔로 향했는데, 카탈루냐 호텔이 매우 많아서 주소나 거리명을 알려달라고 하여, 구글지도를 통해서 정확한 주소를 보여줬습니다.

제가 묵은 호텔은 카탈루냐 광장 옆, 람블라거리 옆의 위치로, 바르셀로나 관광의 가장 중심지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 버스, 지하철, 공항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여행을 시작하기에도 좋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수많은 관광명소들과 맛집들이, 엘꼬르떼 백화점 등 쇼핑점과 여러 마트들이 도보권인 중심지였습니다.

가격

12/1부터 12/11일까지 총 10박을 예약했고, 예약금으로 1,061,389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별도로 도시세 약 8만 3천 원 정도를 체크인하면서 지불해, 총 115만 원 정도가 나왔네요. 1박당 11.5만 원 정도 한 샘입니다. 부킹닷컴에서 여행하기 괜찮은 위치 중 최저가 위주로 탐색해서 미리 예약한 곳이라, 바르셀로나에서 상당히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사실 가격이 아주 저렴한 편이라 여행 전 오히려 걱정되는 부분들도 있었어요. 시설이 너무 나쁘거나, 비위생적이거나, 치안이 안 좋지 않을까 하는 등등. 하지만 결론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던 숙박을 하고 여행을 마쳤습니다.

후기

처음 택시에서 내려 골목으로 가는 길은 조용한 골목이었습니다. 아직 치안이나 분위기에 적응이 안 된 바르셀로나에서 낯선 골목길을 걷는 게 새로웠네요. 밤에 처음 걸어갈 때는 좁은 골목이구나 정도로 생각했는데, 낮에는 메인번화가인 람블라 거리 옆에 사람이 많이 다니는 또 다른 골목 중 하나였어요.

체크인 카운터는 24시간 오픈한다고 합니다.

예약된 이름을 말하고 체크인은 진행합니다.

예약 시 안내받은데로 도시세를 따로 결제했습니다.

방 후기

방은 예상보다 넓은 편이었습니다. 일반적인 우리나라 모텔보다 큰 정도라고 할까요.  가격이 작아서 일본 호텔처럼 작고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대형 캐리어 2개를 펼쳐놓을 만큼 넓은 공간이 있었어요.

침대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습니다. 양쪽에 콘센트가 있어서 여행 중 충전도 편리했어요. 빈대가 한창 이슈일 때라 혹시 몰라 빈대 살충제 비오킬도 챙겨갔었는데, 침대 매트리스를 들고 구석구석 살펴봤는데 빈대의 흔적은 없었어요. 머물러있는 11일 동안 아무런 벌레는 못 봤습니다.

옷장도 따로 있어요.

화장실은 넓지는 않지만 부족하지는 않은 정도였습니다. 필터샤워기를 챙겨가서 사용했었는데, 물이 깨끗한 편인지 필터가 오염되지는 않고 돌아왔네요.

반응형

발코니를 통해서 본 골목 풍경입니다.

관광지의 풍경이나, 길거리를 걸어가며 보는 풍경도 좋지만, 발코니에서 보이는 건물들 사이로 보이는 좁은 골목길이 여기가 유럽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것 같아요.

11일간 실제로 지내본 후기

11일간 머물렀던 호텔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기억에 남는 점들을 장단점별로 짧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장점 1. 가성비. 위치대비 아주 저렴한 가격입니다. 바르셀로나 관광의 핵심 위치에 있는 편이지만,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 경비를 아끼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장점 2. 최고의 위치. 카탈루나 광장 부근은 여행을 시작하기에 너무 좋은 곳이었습니다. 도보로 다닐 수 있는 거리에도 다양한 관광지와 맛집들이 있었고, 뿐만 아니라 지하철과 버스를 타고 멀리 나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장점 3. 청결. 매일매일 깨끗이 청소해 주고 청결한 상태가 유지되었습니다. 혹시나모를 빈대를 걱정했는데, 빈대뿐만 아니라 다른 벌레들도 한번 못 봤네요.

단점 1. 소음. 베란다 창문이 얇아 외부 소음이 그대로 다 들어옵니다. 바르셀로나의 건물 특성상 저렴한 호텔들이 대부분 그럴 것 같은데, 베란다에 얇은 1단 창문만 있습니다. 한국 아파트들의 경우 대부분 2중 창으로, 닫아놓으면 조용한데, 여기는 밖에서 떠드는 소리, 사람 지나가는 소리들이 아주 잘 들립니다. 제 방은 4층이었는데도 밖에 사람들이 떠들면서 지나가면 다 알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특히나 이곳은 번화가 주변이라 밤늦게까지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이라 소음이 더욱 심한 편입니다. 저는 소음에도 잘 자고, 귀마개도 챙겨 아무런 문제는 안 됐지만, 잠귀에 민감한 사람들 같은 경우 큰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소음부분을 제외하고는 가격대비 너무 만족스러운 숙박이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다시 간다고 해도 또 이곳에 숙박을 할 것 같아요. 바르셀로나 숙소를 찾아보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